2015.5.1 메이데이 그러나 현재의 나의 근무 형태에서는 의미를 잃은 날이다.

매년 메이데이 때에는 연록색의 새순을 보고 즐기고 산나물도 한줌씩 따서 맛보는 재미로 소요산을 찾곤 하던 기억이 새롭다.

 

오늘은 당직근무를 들어가는 날 오후3시 까지는 세정사 계곡을 즐길수 있겠기에 친구도 안내해 줄겸(친구는 내가 가는줄 모름)세정사 계곡으로 이동하며 친구에게 전화를 한다. 그러나 전화를 받지 않다가 운길산 역에서 세정사로 들어가는 때에 늦으막히 전화가 온다.이제 출발 한다고..... 어쨌든 세정사 계곡에서는 만날수 있으니....ㅎㅎ 

 

날씨는 초여름 날씨를 보이고 세정사로 들어가는 하천가, 나물을 뜯는 사람들이 제법 있다. 친구가 오려면 한시간은 족히 있어야 할 테고 ..... 드나들며 눈여겨 봐 두었던 야생 뽕나무의 잎이 채취해도 될 정도로 피어 있어 뽕잎 채취를 한다. 뽕잎은 이시기에 따서 데쳐서 냉동시켜 놓고 먹고 싶을 때 나물로 먹는 나의 반찬거리...... 몸에도 이롭고 나물 맛으로도 꽤 괜찮은 재료임.

 

뽕잎을 채취하긴 하였는데 한가지 착오가 생겼다. 이곳에서 야생화를 즐기다가 회사로 바로 출근할 생각으로 왔기에 채취한 뽕잎을 집까지 가져다 주려면 이곳에서 두시간은 일찍 계곡을 나가야만 출근시간을 맞출 수 있는것......ㅋㅋㅋㅋ 아쉽지만 어떡하랴........어렵게 만난 뽕잎을 포기 할순 없고......

 

 세정사 계곡 곳곳에 피어난 벌깨덩굴

 

언       제 : 2015년 5월 1일 금요일      날       씨 :맑음           기       온 : 13:00 양평 27.8

누  구  랑 : 나  혼자(세정사 계곡에서 친구인 고산회장 내외와 만남)

어  디  를 : 경기도 남양주시 조안면 진중리  '운길산 세정사 계곡'

 

친구를 기다리며 세정사 계곡으로 들어가는 하천가를 살펴보며 천천히 걷습니다.

 

계곡 초입의 음식점 축대에 핀 '하늘매발톱'

 

홀로남은 늦둥이 홀아비 바람꽃

 

 참꽃마리

 

참꽃마리

 

 

앵초

 

 

 

 

지난번 10일전 다녀갈 때에 꽃망울이 보였었는데 계곡은 벌깨덩굴 꽃이 중심을 이루고 곳곳에 피어 있습니다.

 

벌깨덩굴

 

 

 

 

 

 

 

 

 

윤판나물

 

현호색

 

13:10 뒤늦게 들어온 고산회장 내외와 만납니다. 고산회장에게 앵초 자생지를 안내해 주고 세정사 계곡입구에 당도 하였습니다.

 

이곳에서 또다시 만난 토종 민들레(지난번에 보았던 것과는 다른개체)

 

 

 

하얀 민들레를 담고 있는 친구

 

친구와 만난 시간이 늦어서 만나자 마자 나는 뒤돌아서야  할 시간이 되었군요. 계곡가 그늘에 앉아 함께 점심을 나눠 먹고 13:30 친구내외는 세정사 계곡 탐사에 들어가고 나는 계곡을 빠져 나옵니다.(수확물에 만족해야 겠지요. - 야생 뽕잎채취)

 

부지런히 걸음을 옮기다 도로 가 바위밑의 흔적에....... 카메라를 꺼내 듭니다.

 

개미지옥 - 원뿔형 함정에 개미또는 곤충이 걸려들면 꼼짝없이  .....

 

 

**개미지옥과 개미귀신

 

잠자리과 유충인 개미귀신은 명주잠자리 유충이 모래밭 같은 곳에 둥그런 둥지를 만들고, 그 밑의 모래 속에 숨어있다가 둥그런 모래 둥지위를 지나다가 미끄러져 떨어지는 개미따위의 작은 곤충의 체액을 빨아먹는다고 해서 붙여진 이름이다.


이렇게 명주잠자리는 자신이 만든 깔데기 모양의 모래함정을 통해 곤충을 잡아먹고 이를 통해 번데기가 되는 영양을 얻는다.

그리고 번데기 속에서 애벌레와는 다르게 우화를 하여 잠자리로 다시 태어나는 과정을 거친다. 이렇게 자란 성충인 명주잠자리는 일반적인 실잠자리와 비슷하지만 얇은 날개와 배를 가지고 있다

 

 말 그대로 이 바위 밑은 곳곳에 함정이 있어 들어온 곤충은 기어서 나갈 방법이 없는 지옥이군요.ㅎㅎㅎ

 

으름넝쿨 꽃

 

위의 꽃은 열매가 맺힐수 없는꽃 이 꽃은 으름열매가 맺히겠습니다.

 

으름넝쿨 꽃

 

5월을 시작하는 날  이제는 나물을 채취할 시기가 되었네요.  이상 세정사 계곡의 기록 이었습니다.  감사 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