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3월 10일 소요산 산행에 나섭니다.
이번 산행에는 용고동문 10명과 객원3명이 참가하여 13명이 산행을 나섭니다.
산행코스 : 소요산 역 ~ 팔각정 ~ 하백운대 ~중백운대 ~덕일봉 ~ 동막골 ~ 하봉암리 ~ 소요산역
산행 시간 : 10:50~16:30(5시간 30분)
산행코스
소요산 역에서 도착못한 일행을 기다리며 한컷...
소요산 산행은 '벨기에 룩셈브르크 참전 기념비'에서 시작 능선길을 따라 백운대쪽으로 오릅니다.
다함께 기념사진을 남깁니다.
참전기념비 뒤쪽 농지를 지나 팔각정을 향해 오릅니다.
10분쯤 오르면 팔각정이 나타나는데 주변 나무에 시야가 가려 전망은 그다지 좋지 않습니다.
팔각정을 지나면서는 능선길이 시작 되므로 비교적 걷기가 수월합니다
팔각정과 하 백운대 사이의 절벽위 쉼터에서 한숨을 쉬어 갑니다.
쉼터에서 바라본 소요산 정상 의상대(오른쪽 )와 나한대(왼쪽)
휴식을 마치고 하 백운대를 향해 오릅니다.
하 백운대 턱밑에서 '사사사삭- ' 무언가 스쳐 지나 갑니다.
숨은 그림 찾기 - 무엇이 있나요 ?
의외의 손님 도마뱀을 만납니다. - 녀석 성격이 급한지 3월 초순이 이제 막 지나는데 벌써 나왔네요
하 백운대에 올랐습니다. - 이곳 하 백운대는 능선으로 오르는 길과 자재암 뒤편에서 오르는 길이 만납니다.
하 백운대를 지나 중 백운대에 올랐습니다.
중 백운대의 포토죤인 절벽끝에 누워있는 통나무의자 앞에는 어느 가족 산객이 자리를 차지하여 식사를 하고 있어 사진에 담기 어려워 지난겨울에 담았던 사진을 올려 봅니다 .
식사를 할 장소를 물색하기위해 선발대가 먼저 중 백운대를 떠납니다.
선발대는 상 백운대와 덕일봉이 갈림길에서 덕일봉 쪽으로 내려가 장소를 찾습니다.
1차 잡았던 능선위 장소는 바람이 불어서 바람이 막힌 장소로 옮겨 각자가 준비해온 식사를 합니다.
식사를 한 장소는 바람이 완벽히 차단된 양지쪽 이었는데 이 높은산 위에서 제비꽃이 먼저 봄이 오고 있음을 알립니다.
이곳 능선에는 굵직굵직한 소나무들이 듬성듬성 보입니다
식사를 하는동안 소요산의 안가본 곳을 가보는 것도 좋지 않겠냐는 제의에 덕일봉을 거쳐 서북능선으로 내려가는 하산길을 잡습니다
덕일봉까지 가는 길도 불쑥불쑥 솟은 바위들과 노송으로 능선이 형성 됩니다.
덕일봉의 삼각점 - 덕일봉은 바위와 노송들이 조금 있으나 시야가 가려져 그다지 경관이 좋은편은 못 됩니다.
포천 가는길 쪽에서 덕일봉을 둘러보고 말턱고개 방향으로 길을 잡아 내려 갑니다. - 신북온천을 가는것이 아니라면 교통이 불편함
사람에게 받은 상처의 흔적이 ~ ~ ~ ~
내려가는 길은 생각외로 경사가 가파르고 낙엽 아래 땅은 아직 녹지를 않았네요 로프를 잡고 조심하며 내려 갑니다.
급 경사지를 내려와 동막골 입구로 내려가는 갈림길에 당도 하였습니다.
말턱고개 까지의 6.5km거리가 부담이 되었는지 동막골로 내려 가자는 의견들이 있어 의견조정을 이루고 동막골로 내려갑니다.
급경사의 험준한 계곡길을 내려와 후미그룹을 기다리며 쉬어 갑니다.
바람이 없는 양지쪽에는 이른봄에 피는 야생화 들이 꽃대를 힘차게 밀어 올리고 있습니다.
골짜기 물가의 갯버들도 피어 나구요 . 봄은 어느새 소리없이 우리곁에 다가와 있었습니다.
후미그룹도 도착 하였습니다.
이곳부터는 포장된 임도를 따라 내려 갑니다.
계곡 바닥은 아직 녹지않은 얼음이 있구요.
사방댐 공사를 해놓은 길을 따라 내려 갑니다.
많은 사방댐중 이곳에는 물을 가두는 시설이 되어 있네요.
하봉암 사방댐이란 표시석이 있습니다.
내려가는 길 중간중간 절벽 위에는 토종 벌을 키우는 벌통도 있고 산촌의 냄새가 풍깁니다.
내려가는 길을 뒤돌아본 풍경
앞쪽의 풍경
내려가는 길에 아껴 두었던 에너지? 를 보충해 줍니다.
저와 같이 객원으로 참가 하셨던 부부 이십니다.
하봉암리로 내려와 버스로 이동(일부 뒤쳐지는 소동도 있었네요)소요산에서 회룡 역까지 전철로 이동 합니다.
회룡역에내려 오징어 볶음과 두부 막걸리로 뒷풀이를 하고 헤어 집니다.
오늘 산행에서는 이제 막 봄이 시작되고 있음을 알수있는 이른 봄 꽃도 보았고 걸어보지 않았던 새로운 길도 걸어 보아서 즐거웠었 습니다. (끝)
------아랫쪽 블로그 글 검색창에 소요산을 치시면 다른 코스의 산행기가 2개가 더 있습니다.-------